中 산업 IoT 솔루션 기업 디펑, 8,000만 위안 상당 시리즈 A 라운드 완료
상태바
中 산업 IoT 솔루션 기업 디펑, 8,000만 위안 상당 시리즈 A 라운드 완료
  • 남강모
  • 승인 2020.06.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IoT 시장 규모는 올해 약 1조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사진=픽사베이)
중국 IoT 시장 규모는 올해 약 1조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사진=픽사베이)

중국 풀스택 산업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업체인 디펑테크놀로지가 8,000만 위안(약 136억 9,360만 원) 상당의 시리즈 A라운드를 통해 자금조달을 완료했다. 

이번 라운드는 머천트벤처스와 시노베이션벤처스가 공동으로 주도했으며 윤치파트너스도 참가했다. 디펑은 조성된 자금을 통해 연구개발(R&D)와 산업 IoT 인프라 구축 및 고도화 작업을 착수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2011년 중국의 IoT 시장 규모는 2,627억 위안으로 2012년에는 38.6% 성장해 3,650억 위안을 기록했다. 올해에는 약 1조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제조생산 오차율을 15.6%까지 감소

2014년에 설립된 디펑테크놀로지는 에너지 및 전력, 석유화학, 담배 등 각종 공장 설비가 필요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했다. 

제공하는 솔루션으로는 클라우드 서비스, 디지털 트윈(쌍둥이 가상모델), 건전성 예측 및 관리(PHM),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서비스 등이 있다. 

또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생산관리 시스템 업그레이드 그리고 정보시스템 갱신 등을 실현한다.

디펑테크놀로지의 핵심팀원은 업계에서 15년 이상 경력을 쌓은 베테랑들로 IBM, 지멘스, 화웨이 등 기술 대기업에서 활약한 바 있다.

디펑테크는 다양한 공장에 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사진=픽사베이)
디펑테크는 다양한 공장에 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사진=픽사베이)

IBM 전 임원 출신 왕 칭지(Wang Qingjie)는 현재 디펑테크놀로지에서 제품 및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18년간의 경영 경험과 풍부한 고객 자원과 산업 제조 및 석유화학 산업 분야의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디펑은 특히 담배 산업에서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는데, 현재 중국 23개 지역의 담배 제조 공장에 산업 IoT와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왕 칭지는 디펑테크놀로지의 솔루션이 담배 제조생산 오차율을 15.6%까지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차이나머천트처스 총괄부장은 “산업 IoT는 중국 ‘신인프라’ 계획의 7대 핵심 산업 중 하나로 변혁의 중심 한 가운데에 있다”며 “디펑테크놀로지가 산업 IoT 우수사례로 선정됨으로써 대기업의 디지털화에 긍정적인 힘을 실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