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이이티브 온라인 학습 플랫폼 ‘스킬셰어’, 6,600만 달러 규모 시리즈D 유치
상태바
크리이이티브 온라인 학습 플랫폼 ‘스킬셰어’, 6,600만 달러 규모 시리즈D 유치
  • 황선무
  • 승인 2020.08.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스킬셰어에 가입한 회원 수는 1,200만 명이 넘는다(사진=스킬셰어 홈페이지)
현재 스킬셰어에 가입한 회원 수는 1,200만 명이 넘는다(사진=스킬셰어 홈페이지)

크리에이티브 부문 온라인 학습 플랫폼, 스킬셰어(Skillshare)가 6,6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D 펀딩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 스킬셰어, 시리즈A~D까지 총 1억 800만 달러 유치

이번 펀딩은 OMERS 그로쓰 에쿼티(OMERS Growth Equity)가 주도했다. 기존 투자업체인 유니언 스퀘어 벤처스(Union Square Ventures), 아마시아(Amasia), 버다 프린시플 인베스트먼트(Burda Principal Investment) 및 스페로 벤처스(Spero Ventures)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2010년 문을 연 스킬셰어는 최근 펀딩까지 총 1억 800만 달러의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이번 펀딩이 투자금 규모가 가장 컸으며, 그 다음이 2018년 진행했던 2,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C였다고 덧붙였다. 

회사측은  OMERS 그로쓰 에쿼티의 사르 파이카(Saar Pikar) 경영이사가 투자의 일환으로 써스킬셰어 이사회에 직접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가 직접 가르치는 크리에이티브 관련 수업을 3만 가지 이상 제공하고 있다(사진=스킬셰어 홈페이지)
업계 전문가가 직접 가르치는 크리에이티브 관련 수업을 3만 가지 이상 제공하고 있다(사진=스킬셰어 홈페이지)

◆ 스킬셰어, 1,200만 회원 거느리며 ‘폭풍성장’

현재 스킬셰어에 가입한 회원 수는 1,200만 명이 넘으며, 업계 전문가가 직접 가르치는 그래픽 디자인, 사진, 회화 및 인테리어 디자인 등 크리에이티브 분야에 관한 동영상 수업을 3만 가지 이상 제공하고 있다.

스킬셰어는 새로 확보한 투자금으로 세계 학생들이 지역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고, ‘팀을 위한 스킬셰어(Skillshare for Teams)’라는 타이틀 하에서 기업용 상품도 개발하고, 교사를 위한 기회를 창출하며, 교사를 위한 참여 도구, 마케팅, 새로운 포맷 등에 투자해 수익을 증대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매트 쿠퍼(Matt Cooper) 스킬셰어 CEO는 “올해 초 사업 내용을 바꿨지만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해 놀라운 성장을 거뒀다. 그 결과, 전보다도 창의력이 중요해진 시기에 사용자 참여도가 높아졌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파트너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학습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시장 규모가 3,75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가령, 2020년 상반기 스킬셰어의 시장 평균 참여율은 두 배 이상 늘었으며 판매 실적도 전년 대비 거의 두 배에 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