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팅 아시아, 3차 코호트 선발 스타트업 8곳 공개
상태바
액셀러레이팅 아시아, 3차 코호트 선발 스타트업 8곳 공개
  • 이수한
  • 승인 2020.09.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설러레이팅 아시아가 3차 지원 대상 스타트업 8개사를 발표했다(사진=픽사베이)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벤처금융회사 액셀러레이팅 아시아(venture capital fund)가 3차 코호트에 포함시킬 스타트업 8곳을 발표했다. 에너지, 교통, 의료 및 클린테크 부분에 속하는 기업들은 100일간 가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3만 6,636달러의 투자금을 선불로 받게 된다. 그리고 최고의 성과를 낸 스타트업은 프로그램 이수 후 10만 9,908달러의 투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시리즈A 이전 단계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 전반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영향력과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취지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은 2020년 11월로 예정된 가상시연일에 광범위한 관중을 대상으로 주력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액셀러레이팅 아시아가 최근 발표한 코호트에 속한 스타트업은 다음과 같다.

1) 애스크닥터(AskDr)

애스크닥터는 소비자 대면 건강 정보 플랫폼으로써 공인 의사와 대중을 연결시켜 신뢰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취지로 한다.

2) 에너지 라이트(Energy Lite)

에너지 라이트(Energy Lite)는 가상 프로젝트 개발 플랫폼으로써 에너지 투자자들이 중소규모의 태양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3) 카르야카르사(KaryaKarsa)

카르야카르사는 ‘팬과 직접 소통하는’ 자금 창출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크리에이터들이 팬 커뮤니티에 창작품 및 창의적 서비스를 전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지원한다.

지원사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대 13만 달러의 지원을 받게 된다(사진=픽사베이)

4) 키넥스(Kinexcs)

키넥스는 신속한 회복을 지원하고 맞춤형 건강 및 피트니스를 전달한다.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인 키넥스는 병원과 환자를 연결해 근골격계 손상 환자들이 증거 기반 회복과 양질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돕는다. 

5) 마이브랜드(MyBrand)

마이브랜드는 식품 전문 소셜 마켓플레이스로써, 소셜미디어와 메시지 앱이 기존에 할 수 있었던 기능 이상을 구현하는 통합 앱 기반 플랫폼을 사용해 가정식 요리 기업체와 클라우드 키친 브랜드를 보다 광범위한 대중이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 프로젝트프로(ProjectPro)

프로젝트프로는 데이터 과학자들이 프로젝트를 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 자동화 플랫폼이다.

7) 셔틀(Shuttle)

셔틀은 방글라데시에 기반을 둔 대규모 교통체계 스타트업으로써 개인 차량이 없는 사람들을 모아 합리적인 가격대로 안전한 교통수단을 제공한다. 

8) 위브에어(WeavAir)

위브에어의 고급 센서 및 예측 분석법은 오염 및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항공 유통 시스템에 선제적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운영 및 관리비를 절감하는 데 도움을 준다.

2018년 출범한 액셀러레이팅 아시아는 9개국에 분포돼 있는 스타트업 28곳의 창업가 48명 이상으로 구성된 커뮤니티의 중심에 있다. 이전에 모집한 두 개의 코호트에 속한 기업 19곳은 현재까지 총 350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확보했으며, 액셀러레이팅 아시아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팅 아시아는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 Singapore)의 스타트업 SG 네트워크의 일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