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에듀테크 샤오니엔더다오, 오디오 교육 콘텐츠로 각광...300억 원 자금조달
상태바
中 에듀테크 샤오니엔더다오, 오디오 교육 콘텐츠로 각광...300억 원 자금조달
  • 지왕
  • 승인 2020.10.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기존 교육 공백이 발생하며 비대면 사교육이 각광받고 있다(사진=샤오니엔더다오)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기존 교육 공백이 발생하며 비대면 사교육이 각광받고 있다(사진=샤오니엔더다오)

오디오 교육 콘텐츠를 내세운 중국 에듀테크 기업 샤오니엔더다오(少年得到)가 비전나이트 캐피탈이 주도한 시리즈 B 라운드에서 2억 위안(약 341억 원)을 모금했다.

기존 투자자 차이나그로스캐피탈, 에버브라이트, 프리즈펀드와 함께 중국 벤처캐피탈 투투시다오(头头是道), 칭화홀딩스의 THU캐피탈도 이번 라운드에 합류했다. 

온라인 교육은 시간‧공간적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고, 학습자에 관한 데이터가 실시간 축적돼 과학적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좋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기존 교육 공백이 발생하며 비대면 사교육이 각광받고 있다. 중국의 높은 학구열이 결합하며 더욱 도드라지며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현재 중국의 K12(미취학 유아동에서 고등학교까지) 온라인 사교육 시장 규모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중국 K12 온라인 사교육은 학교 교육, 언어 교육, 입학 전 아동 소양교육 등에서 일대일 또는 일대다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2022년 전체 K12 온라인 교육은 1,500억 위안(약 25조 5,690억 원)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중국 온라인 사교육 시장이 꾸준히 상승추세를 보임에 따라 온라인 교육의 질이 오프라인에 근접한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다. 

중국 온라인 교육의 질이 오프라인에 근접한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다(사진=샤오니엔더다오 홈페이지)
중국 온라인 교육의 질이 오프라인에 근접한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다(사진=샤오니엔더다오 홈페이지)

◆ 300만 명 사용자...급성장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최근 중국 에듀테크 기업 훠화시웨이(火花思维)는 텐센트가 이끈 펀딩 라운드로 1억 달러를 모금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훠화시웨이는 사전에 녹화한 교육 영상을 라이브스트리밍 하는 영상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반면, 샤오니엔더다오는 유료 오디오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샤오니엔더다오는 교육 대상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중국어, 영어, 과학, 역사, 지리 등 다양한 교과목을 총망라한다. 자녀가 컴퓨터 화면에만 앉아 있는 것을 못마땅해 하는 학부모를 주타겟으로 오디오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앱은 2018년 4월 출시 이후 총 300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확보하며,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장취안링(张泉灵) 샤오니엔더다오 최고경영자(CEO)는 작년 3월 중국어 교육 라이브스트리망 강좌를 개설했다. 그는 1997~2015년 중국 국영방송에서 기자와 호스티스로 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