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금융 꿀정보' 금융위,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내 손으로 만드는 금융 꿀정보' 금융위,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정서윤
  • 승인 2020.11.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는 내달 10일까지 ‘나도 금융 크리에이터! 2020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주요 금융정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정책 추진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듣고자 마련됐다. 
 
금융위 관계자는 "2020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은 작년 2019 UCC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국민 참여 기회를 높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에 용이한 영상·웹툰으로 공모분야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2020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금융정책을 영상·웹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금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응모자는 2020년에 금융위가 추진한 금융정책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40초~3분 내외 길이의 순수 창착 영상물 또는 10컷 내외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금융위가 올해 추친한 금융정책은 ▲코로나19 금융지원 프로그램 ▲금융시장 안정조치(채권시장안정펀드 등) ▲금융규제 샌드박스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 ▲청소년 후불교통기능 체크카드 사용 추진 ▲고금리 불법사채 근절 캠페인 ▲보이스피싱 예방 관계부처 합동 대응 ▲금융그룹감독법 제정 추진 등이며 예시 외 다른 주제로도 참여 가능하다.

수상작은 내·외부 심사를 통해 최종 6개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에게는 금융위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금융위TV·SNS 등 금융위 대표 소통채널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산, 전시할 계획이다.
 
분야별 출품규격, 제출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금융위 대표 누리집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