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청이룽, 콰이쇼우와 협력해 여행 콘텐츠 확대...여행 콘텐츠 생산 장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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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청이룽, 콰이쇼우와 협력해 여행 콘텐츠 확대...여행 콘텐츠 생산 장려
  • 지왕
  • 승인 2020.12.23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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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청이룽은 2017년에 항공‧숙박‧교통 등을 아우르는 퉁청과 호텔 사업에 주력하는 이룽이 합병해 설립된 기업이다(사진=통청이룽 홈페이지)
통청이룽은 2017년에 항공‧숙박‧교통 등을 아우르는 퉁청과 호텔 사업에 주력하는 이룽이 합병해 설립된 기업이다(사진=통청이룽 홈페이지)

중국 온라인 여행사(OTA) 퉁청이룽(同程艺龙)이 숏폼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콰이쇼우(快手)와 제휴를 맺고 여행 상품 홍보 채널을 다각화한다.

통청이룽은 2017년에 항공‧숙박‧교통 등을 아우르는 퉁청(同程旅游)과 호텔 사업에 주력하는 이룽(艺龙)이 합병해 설립된 기업이다. 대주주는 씨트립(携程)과 텐센트로 각각 호텔 자원과 기술을 통합해 상향된 여행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번 제휴로 통청이룽의 호텔과 관광명소를 아우르는 여행 상품은 콰이쇼우의 앱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콰이쇼우 사용자들이 여행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도록 별도의 여행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콰이쇼우에서 여행 관련 동영상은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시청자들은 인플루언서와 함께 여행지를 간접 체험할 수 있으며, 여행 할 장소를 사전 답사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콰이쇼우의 광범위한 여행 관련 콘텐츠로 퉁청이룽의 여행 상품 구매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청이룽은 “중국 OTA 산업의 선두 기업으로 여행자들에게 언제나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콰이쇼우와의 협력을 통해 트래픽 채널을 다양화하고 더욱 많은 여행 경험을 선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전역의 여행지와 호텔은 숏폼 동영상 콘텐츠와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홍보됐다(사진=언스플래쉬)
중국 전역의 여행지와 호텔은 숏폼 동영상 콘텐츠와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홍보됐다(사진=언스플래쉬)

◆ 홍보 채널 다각화...中 OTA 시장 3위 

통청이룽과 콰이쇼우의 협력은 지난 3월부터 지속적으로 진행됐다. 중국 전역의 여행지와 호텔은 숏폼 동영상 콘텐츠와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홍보됐다. 이는 양사의 공급망, 트래픽, 콘텐츠, 브랜딩, 마케팅, 데이터 공유 등에 큰 영향 끼쳤다. 

콘텐츠 마케팅과 전자상거래 라이브스트리밍에서 콰이쇼우의 장점과 공급망, 제품, 서비스에서 통청이룽의 장점은 사용자들에게 더욱 종합적이고 통합된 여행 경험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통청이룽은 스마트폰 브랜드와의 제휴, 미니프로그램, 콰이쇼우와의 새로운 협력을 통해 채널 다변화를 지속해 왔다. 트래픽을 확대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니즈를 충족시킬 기회를 잡기 위해서다.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리서치에 따르면, 통청이롱은 2017년 중국 온라인여행시장에서 총상품판매량(GMV) 3위를 차지했다. 또 2015~2017년까지 중국 OTA 여행시장에서 온라인 교통티켓 및 숙박예약 거래에서 전년 동기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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