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리웰, 1억 7,500만 달러 규모 시리즈D 성공...가정용 테스트 키트 상품 및 가상 치료 옵션 개발 박차
상태바
에버리웰, 1억 7,500만 달러 규모 시리즈D 성공...가정용 테스트 키트 상품 및 가상 치료 옵션 개발 박차
  • 이수한
  • 승인 2021.01.06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리웰이 시리즈D 펀딩에 성공, 1억 7,5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사진=에버리웰 홈페이지)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 에버리웰(Everlywell)이 시리즈D 펀딩으로 1억 7,500만 달러의 자금을 유치했다. 

◆ 에버리웰, 총 투자금 2억 5,000만 달러 유치

에버리웰은 성공적인 시리즈C에 이어 시리즈D까지 성공시키면서 총 2억 5,000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에버리웰은 가정 의료 서비스, 특히 고객에게 검사 결과를 제공하고 진단 내용을 이해하게 만들며 올바른 후속 치료와 전문가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는 가정용 의료 서비스 테스트에 특화되어 있는 회사다.

이번 시리즈D 펀딩은 올해 2월 종료했던 2,500만 달러 시리즈C에 이어 비교적 빠르게 진행됐다는 평가다. 시리즈D에는 블랙록(BlackRock), 더 체르닌 그룹(The Chernin Group, TCG), 포어사이트 캐피털(Foresite Capital), 그린스프링 어소시에이트(Greenspring Associates), 모닝사이드 벤처스(Morningside Ventures)를 비롯해 포트폴리오(Portfolio), 하이랜드 캐피털 파트너스(Highland Capital Partners) 등 시리즈C를 주도했던 기존 투자사들이 함께 참여했다. 

에버리웰은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코로나19 테스트키트를 발매해 큰 성공을 거뒀다(사진=에버리웰 홈페이지)
에버리웰은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코로나19 테스트키트를 발매해 큰 성공을 거뒀다(사진=에버리웰 홈페이지)

◆ 코로나19 테스트키트 개발하며 승승장구

올해 초, 에버리웰은 가정용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청(FDA)에서 긴급 승인을 받은 최초의 테스트 키트로써 장시간 다수의 실험실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얻은 결과다.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는 갑상선 호르몬 수치, 식품 및 알레르기 항원 민감성, 여성 건강 및 임신, 비타민 D 결핍 테스트 등 에버리웰의 여러 가지 다른 상품에 포함됐다.

에버리웰은 “우리는 매우 성공적인 코로나19 테스트 키트를 개발했다. 당사의 여러 가지 테스트 상품 중 4분의 3 가량이 전년 대비 100% 성장 판매율을 기록했으며 그 중 일부는 4배 또는 5배 성장했다. 이것은 테스트 키트 및 편안한 디지털 기반의 가정용 상품을 포함해 여러 가지 상품 분야에서  소비자 건강 행동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에버리웰은 올해 진단키트 상품의 이용 가능성을 확대했다. 미국 전역의 타겟(Target)과 월그린스(Walgreens), CVS, 크로거(Kroger) 등 리테일 매장 1만여 곳 이상에서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또한 진단 실험실과 보험 가입자, 주요 고용주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파트너십도 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