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취득
상태바
농협상호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취득
  • 정서윤
  • 승인 2021.01.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농협상호금융)
(사진=농협상호금융)

농협 상호금융은 27일 상호금융권 최초로 마이데이터(My data, 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 본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공공기관·금융기관 등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정보를 정부의 허가를 받은 사업자가 제공받아 조회·관리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고객은 정보제공 동의를 통해 정보주체로서 자기결정권을 행사할 뿐만 아니라, 은행·카드사·보험사 등에 흩어져 있던 자신의 금융 정보를 다른 분야의 데이터와 결합하여 사업자로부터 개인 맞춤형 자산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농협은 이번 마이데이터 사업자 허가 취득을 통해, 농업인과 지역 고객에 대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이점을 살려 차별화된 종합 플랫폼의 기반을 닦을 예정이다.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농업·농촌의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업인 소득 증대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은 지난해 12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특히 조합원 전용 서비스인 ‘마이 농가’를 통해 영농자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본허가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왔다.

이재식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는 “치열해지는 디지털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농협을 사랑하는 고객님들께 보다 더 선도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