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친환경 소형트럭 판매 시작
상태바
현대자동차 친환경 소형트럭 판매 시작
  • 지왕
  • 승인 2021.02.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포터Ⅱ 일렉트릭 내장탑차 ( 하이/ 일반/ 저상) ,  파워게이트, 윙바디는 지난 2019년 12월 출시한 포터 Ⅱ 일렉트릭 초장축 슈퍼캡 기반의 특장 모델로 135kw 모터와 58.8kW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 시 177kw를 주행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든 모델은 기온이 낮은 겨울철 충전 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 해 주는 배터리히팅시스템/ 운전석 열선/ 통풍시트/ 틸트 스티어링힐/ 전동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됐으며,

  뿐만 아니라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주행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기술로 목적지까지 충분한 배터리 충전량을 확보하도록 유도해주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시동&스마트키등 기존 운영중인 포터Ⅱ 일렉트릭의 사양도 동일하게 기본 적용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모델별 신규 사양을 추가했다.

  내장탑차 모델은 폴리에틸렌 소재의 문을 적용했다.   또한 화물실을 알루미늄 소재의 측면.후면 프레임과 아연 소재의 바닥 프레임을 적용함으로써 방청효과는 물론 중량을 90kg이상 줄였다.

  파워게이트 모델은 스테인레스 재질의 모터박스와 무선 리모컨을 기본 적용해 겨울철 염화칼슘이나 운행 중 돌 튀김으로 인한 모터 손상을 방지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리프트 판넬 길이를 400mm 연장해 적재 편의성이 높은  '확장형 리프트'도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일렉트릭 특장차는 정부와 지자체(지자체별 상이) 보조금과 취등록세 감면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포터 Ⅱ 에 비해 연간 연료비가 50% 수준에 불과하며, 공영주차장 주차비,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