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Open-API 기반 (주)헬스가이드 연금 자문 서비스 '마이 머플러' 출시
상태바
KB증권 Open-API 기반 (주)헬스가이드 연금 자문 서비스 '마이 머플러' 출시
  • 지왕
  • 승인 2021.02.1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의 비대면 자문 API 인프라를 활용해 연금 자문 서비스 제공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주)헬스가이드의 국내 최초 연금 통합 관리 앱 '마이 머플러'가 KB증권의 비대면 거래 관련 open-API 시스템을 탑재 후 정식 오픈했다고 15일(월) 밝혔다.

  이는 미래를 위한 연금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연금 운용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에게 계좌 개설 에서 부터 자문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마이 머플러 정식 출시로 고객들은 이앱 하나만으로도 헬스가이드의 연금 자문 서비스 신청 및 이용 뿐만 아니라 운용을 위한 KB증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타 금융사로 부터의 계좌 이전, 운용 변경( 운용 지시), 추가 납입, 해지 등 KB증권의 모든 연금 거래 시스템을 쉽고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이에, 마이 머플러 이용 시 헬스가이드로 부터 연금 수령 전 투자 기간을 기준으로 개인별 투자 성향과 전략적 자산 배분을 고려한 연금 배분을 자문 받고 연금 특성에 맞는 글로벌 상품 라인업을 구축한 KB증권을 통해 마이 머플러 전용 상품에 가입하게 된다.

  KB증권은 이 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Open-API 방식으로 제공 함으로써 비대면 연금 시장 이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

  또한 비대면으로 IRP 계좌를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개인이 추가 납입하는 개인 부담금에 대해 운용 관리 및 자산 관리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높은 수수료에 대한 부담 없이도 비대면 자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최재영 연금사업본부장은 "연금 자산의 경우 장기간 납입하며 운용해 미래를 준비하는 자금이므로 전문가의 자문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연금 서비스가 필요한 다양한 연령대와의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 이라고 말했다.

  연금 저축 계좌, DC/IRP 등 연금 상품은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 할 수 있으며, 마이 머플러 관련 상세한 사항은 앱을 설치 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