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임팩트, 사회 혁신가 지원하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동
상태바
카카오임팩트, 사회 혁신가 지원하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동
  • 이강선
  • 승인 2021.02.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미디어, 비영리단체, 활동가, 연구자 등 다양한 사회 혁신가에 투자에 소셜임팩트 창출

  카카오의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이사장 김범수)가 올해 첫 프로젝트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 혁신가들을 지원하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1을 시작한다.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은 사람에 대한 투자를 통해 소셜임팩트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소셜벤쳐, 미디어, 비영리단체, 활동가, 연구자 등 다양한 '사회 혁신가'를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펠로우십은 2019년 11월 카카오 임팩트 이사회의 발의로 시작해 2020년 본격적으로 기획을 시작하고 2019년 11월 카카오임팩트 이사회의 발의로 시작돼 2020년 본격적으로 기획을 시작하고 선정 절차를 밟았다.   펠로우 선정 과정에는 추천부터 최종 선정까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해, 객관성과 다양성을 갖췄다.

  선정된 펠로우 11명 에게는 본인들이 추진하는 활동에 꾸준하고 안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2년간 매달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가치 있는 일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카카오 내외부의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문가들 및 혁신가들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형성도 지원한다.

  펠로우는 추천 네트워크를 통한 추천제를  기반으로 선발된다.   카카오임팩트 이사회 및 각계 리더 30여명 이상으로 구성된 추천 네트워크를 통해 1차 후보를 추천 받으며, 이후 별도의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추천 위원이 아니더라도 카카오임팩트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추천 할 수 있으며, 본인 추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