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진행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진행
  • 지영란
  • 승인 2021.02.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로그래밍 언어, 빅데이터 , AI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교육 수강권 지원
(홈페이지)
(홈페이지)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취약 계층 특성화고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우리금융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는 높은 사교육비로 인해 디지털. IT 기술 학습을 위한 진로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 특성화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2년째 지속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전국의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언어, 빅데이터. AI. 웹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교육 수강권을 지원하고, 우리금융그룹의 ICT 서비스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의 현업 직원들이 전문 멘토가 되어 디지털.  IT 분야에 대한 실무 역량 배양 멘토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멘토링에 참여한 특성화고 1학년 학생은 "어려운 전문 용어를 멘토들이 생동감 있는 현장의 이야기와 함께 설명해 줘서 이해가 쉬웠다"며,  "미래 IT 분야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인재들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