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상태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 지왕
  • 승인 2021.02.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5 (IONIQ 5)가 2월 23일 공개 됐다.

현대자동차는 23일 (한국 시각)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오닉 5의 주요 디자인 및 상품성을 보여 주는 론칭 영상이 현대 월드 와이드 유튜브 ( https://youtu.be/jTillXPEIK8 )를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

아이오닉 5 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지향점인  '전동화 경험의 진보 ( Progress electrified for connected living) '  를 향한 여정의 시작과 전기차 시대의 본격적인 도래를 알리는 친환경 차량으로, 단순한 기술의 진보가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모델명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 Ion ) 과 현대자동차의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 (Unique) 를  조합 해 만든 브랜드명  '아이오닉' 에 차급을 나타내는 숫자 '5'를 붙여 완성 됐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에 세계 최고 수준의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Electric - Global Modular Platform ) 를  최초로 적용하고 고객들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차량의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 (style Set Free )' 를  반영해 전용 전기차만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은 "혁신적인 실내 공간과 첨단 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 할 현대자동차 최초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를  소개하게 돼 영광이다" 라며  "아이오닉 5 로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해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