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개인 신용대출 신규 신청 고객 서류 제출 간소화 시행
상태바
우리은행, 개인 신용대출 신규 신청 고객 서류 제출 간소화 시행
  • 지왕
  • 승인 2021.03.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종이 서류 지잠 없이 영업점에 방문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출 신청 가능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영업점에서 개인 신용 대출 신규 신청 시 필요한 행정 서류를 간소화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을 방문해 개인 신용 대출 신규 신청 시 필요한 서류인  ▲ 국세청 소득 금액 증명원.  ▲ 건강. 장기 요양 보험료 납부 확인서(직장 가입자).  ▲ 건강. 장기 요양 보험료 납부 확인서 (지역 가입자).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네 종류의 행정 서류를 신분증 확인을 통해 별도의 종이 서류 제촐 없이도 대출 신청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인터넷과 모바일 뱅킹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취약 계층과 행정 서류 직접 발급이 번거로운 고객은 서류 지참 없이 영업점을 방문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행정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간소화 되어 신속하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다양한 업무로 확대해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