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23일 마이데이터 허가신청 접수
상태바
금융감독원, 23일 마이데이터 허가신청 접수
  • 문성식
  • 승인 2021.04.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마이데이터 허가 온라인 설명회' 개최
매월 마지막 금요일 정기 접수 예정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허가신청이 23일 부터 진행된다. 이후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정기 접수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16일 오후 2시부터 약 90여 분에 걸쳐 신규마이데이터 사업자를 대상으로 허가 설명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설명회로 진행되었으며, 57개사의 담당직원 등 약 140여 명이 참가했다.

금융감독원은 설명회를 통해 "마이데이터 허가 신청·일정 및 심사 방향 등을 안내하고,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허가신청은 최초 신청이 23일에 접수되며, 이후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정기 접수할 예정이다. 접수되는 대로 심사를 진행하게 되나, 접수 순서 보다는 준비의 충분성을 감안하여 매월 허가 부여 순서가 결정된다.

심사 관련해서 예비허가를 신청한 뒤 본허가를 신청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모든 허가 요건을 충족한다고 자체 판단하는 업체는 예비허가를 생략하고 본허가 신청 가능하다.

심사 결과 탈락한 업체도 재신청 가능하지만 탈락시 해당 업체의 평판에 부정적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준비를 거쳐 허가 신청이 필요하다. 

금융감독원은 마이데이터 사업자간 경쟁 → 다양한 서비스 출현 → 소비자 편익 증대의 선순환을 이루기 위하여 "부적격자의 시장 진입을 걸러내는 한편, 준비된 사업자는 조속히 진입할 수 있도록 엄정한 심사를 하겠다"면서 "마이데이터 허가를 받고자 하는 업체는 충분한 준비를 거쳐 신중하게 허가 신청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