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소법'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금소법'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종수
  • 승인 2021.05.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소법'을 알리기 위해 개최한 '금소법' 콘텐츠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의 시상식이 열렸다.

금융감독원은 4일 '금소법'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에 접수된 242개 작품 중 7작품을 선정하여 금융감독원장상 및 상금(대상 200만원)을 수여했다.

금감원은 '금소법'의 강화된 금융소비자보호제도를 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공모전을 실시 하였으며, 아기돼지가 '금소법'을 쉽게 설명해주는 UCC, '금소법'상 소비자 권리를 안전벨트로 설명하는 카드뉴스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다수 수상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금소법'이라는 법률을 주제로 한다는 점에서 다소 어려울 수 있음에도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어 적극 참여해준 참가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면서 "금소법 시행 한 달이 경과된 시점에서, 이번 공모전 출품작들이 국민들에게 '금소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계기가 되어, '금소법' 정착에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수상작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등 총 7팀을 선정하고, 금융감독원장상 및 상금을 수여했다.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초성퀴즈 및 객관식퀴즈 이벤트에도 총 9,540명이 참여했으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기념품 등을 증정한다. 

금융감독원은 "공모전 수상작(UCC, 카드뉴스 등)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및 SNS 등에 게시하는 등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소법 콘텐츠 공모전 대상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