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개막
상태바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개막
  • 김종수
  • 승인 2021.05.2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6(수) ~ 5.28(금) 3일 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핀테크와 지속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이 개막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홈페이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홈페이지

5.26(수) ~ 5.28(금) 3일 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며, 오프라인은 26(수)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전 초청된 인원만 오프라인 참석 가능하나,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핀테크 위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핀테크 산업의 성장을 통한 디지털 금융혁신을 목표로 한다. 핀테크 투자 유치, 채용, 홍보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과거보다 대폭 확대·개편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핀테크 기업 IR, 투자자(VC) 상담회 등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100여개 이상의 핀테크 기업들에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가 제공된다.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핀테크 기업·금융회사의 채용정보 제공 및 직접 채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해외 핀테크 기업 및 투자자가 참여해 우리 핀테크 산업의 국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핀테크 인프라와 핀테크 산업을 홍보하여 핀테크 기업의 투자자 유치, 해외진출 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박람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로 나뉜다.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각국의 다양한 핀테크 동향을 공유하고, 과거 대비 대폭 확대 개편된 방식으로 핀테크 체험과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투자설명회 부스 위주 방식에서 벗어나 오프라인 방식의 IR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실질적인 투자 매칭을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도 다양화 했다.

개막식에서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윤관석 정무위원장, 주한 캐나다 대사 등 국내외 주요 인사의 축사 및 기조연설이 진행됐다.

이어 금년도 디지털 금융혁신 정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국내 핀테크 대표기업들이 기업과 혁신금융서비스를 소개하는 전시부스 시연과 우수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IR 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온라인 행사에서는 '투자·체험·채용의 장'을 마련했다.

핀테크 기업과 투자자(VC) 및 금융회사간 1:1 온라인 미팅, 온라인 전시관을 통한 비즈니스 매칭, 핀테크 투자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핀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의 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또한, 일반국민, 학생, 예비취업자에 핀테크를 체험하고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관, 채용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2021 서울 P4G 정상회의(5.30~31.) 개최를 계기로 P4G 녹색금융 특별전시도 진행되며, 녹색금융·ESG 관련 국내외 동향 등을 소개한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환영사에서 글로벌 핀테크 동향을 조망하고, 그간 정부의 핀테크 정책을 소개 및 향후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주요내용으로 핀테크 발전이 글로벌 금융산업의 지형을 바꾸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금융권 핀테크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핀테크 유니콘 등장을 촉진하여 핀테크 성장 및 디지털 금융혁신을 가속화 할 것"이며 "이번 행사가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각국의 혁신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고 금융혁신 지속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