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공시정보 한눈에' DART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금감원, '공시정보 한눈에' DART홈페이지 개편
  • 지왕
  • 승인 2021.06.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공시시스템인 DART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

전자공시시스템 DART 홈페이지
전자공시시스템 DART 홈페이지

금융감독원은 31일 다양한 공시 이용자층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DART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5.31.(월)부터 시범가동 한다고 발표했다. 공시이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초보이용자도 쉽게 공시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DART 초기화면을 공시정보 중심으로 일목요연하게 재구성하고, 항목별 표시순서도 이용자가 선호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공시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원하는 공시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공시통합검색, 정기공시 항목별 검색, 맞춤형 검색 등 다양한 검색 기능이 마련됐다.

또한, 종전에는 스마트폰에서 DART로 접속하면 주요 공시검색 기능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새로운 DART에서는 스마트폰에서도 PC와 동일하게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개선했다.

공시서류 검색 뿐만 아니라 기존 모바일 DART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공모게시판', '많이 본 문서', '기업개황' 등을 포함한 전체 메뉴를 PC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추가로 모바일 앱의 관심기업 공시알림 기능을 강화하는 등 모바일 서비스를 재개발 했다. 관심기업 공시알림 기능은 관심기업이 공시서류를 제출하면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수신하는 모바일 앱 전용 기능이다.

새로운 DART홈페이지는 PC나 스마트폰에서 ‘http://newdart.fss.or.kr’로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시스템 개선에 적극 활용하고 7월경부터 정식 서비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