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제9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상태바
금감원, '제9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 지왕
  • 승인 2021.06.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교육활동을 펼쳐나갈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7일 '제9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 공고를 발표했다.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은 2012.8월 출범 이후 지난 9년간 전국 각지에서 총 4,048회(21만명)의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금융감독원은 봉사단 출범 이후 초·중·고등학생 또는 고령층이나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운영해 왔다.

올해에도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대학생 100여명을 선발하여 소정의 교육 이수 후에 '방과후 금융교실', 고령층 '디지털 금융교육'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봉사단원에게는 금감원장 명의의 '위촉장'과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고, 교육 봉사활동 수행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자신의 금융역량을 기르고 봉사의 기쁨도 함께 누릴 수 있는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금융교육 봉사단 모집요강은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활동내용으로 강사연수 등 소정의 과정을 거친 후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초·중학생 대상 금융보드게임 등을 활용한 금융교육, 고령층 대상 모바일뱅킹 활용법 등을 강의하는 디지털 금융교육, 중·고등학교 금융동아리 금융교육 지원 및 멘토활동 등이다.

활동기간은 봉사단 발대식 이후부터 최대 2년이며 졸업시 자동종료 된다. 

활동지원으로 교육봉사활동 수행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가 제공된다. 금융교육 참여시마다 실비수준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금융교육시 활용할 수 있는 금융교육 교재·강의안 등이 지원된다.

활동혜택으로 강사연수 이수 봉사단원에는 금감원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되며, 10회 이상 봉사단 활동시 '봉사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추가로 우수활동 봉사단원으로 선정될 경우 포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