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금감원,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 지왕
  • 승인 2021.07.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을 위한 금융감독원-한국상장회사협의회-코스닥협회간 협약이 체결됐다.

 

금융감독원,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는 공시담당자가 공시 업무를 쉽고 편하게 질의하고 일관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21.7.15.(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상장회사 공시담당자는 공시 문의사항 발생시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및 코스닥협회에 상담을 요청하고 있다. 동일한 문의에 대하여 금융감독원과 협회가 각각 회신함에 따라 기관별 답변 내용에 혼선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며 기업 담당자 입장에서는 금융감독원에 문의시 심리적 부담 및 익명성 미보장 등으로 심도 있는 질의가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

이에 금융감독원과 협회는 공시담당자가 공시 업무에 대하여 쉽고 편하게 질의하고 일관된 답변을 받도록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 방안 주요 내용으로 △기관간 위탁 및 협력 업무 범위, △질의 접수 및 회신 업무 처리 절차, △질의 회신 품질 제고 등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상호 협력, △기타 제반 업무 협력 등이다.

금융감독원 및 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시담당자는 문의창구 일원화로 접근 편의성이 개선되고, 협회 및 금융감독원의 맞춤형 답변을 통해 문의 사항을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된다.

협회는 회원사의 공시 관련 질의에 일관된 답변을 제공하고, 금융감독원과의 협업을 통해 상담 업무의 품질을 제고할 수 있으며, 금융감독원은 협회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공시 담당자의 애로 사항 등을 적시에 수렴하여 제도 개선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