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감사인 지정제도 관련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금감원, '감사인 지정제도 관련 온라인 설명회' 개최
  • 문성식
  • 승인 2021.08.3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이 관련협회와 함께 '감사인 지정제도 관련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금융감독원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코넥스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및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8.31.(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기적 지정대상 12월 결산법인이 지정기초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기간('21.9.1.~9.14.)이 다가옴에 따라 동 법인이 지정기초자료를 충실히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감사인 지정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자료 작성요령 및 제출방법, 최근 접수된 주요 문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증선위는 회사가 지정기초자료를 미제출하거나 거짓으로 기재한 경우 감사인을 지정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고 갖오했다.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본 지정제도의 주요내용으로 감사인 주기적 지정 및 직권지정의 대상, 지정사유, 기간 및 방식 등 지정제도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며, 주기적 지정 대상회사와 감사인 지정을 희망하는 회계법인이 '감사인 지정 기초자료신고서'를 작성 및 제출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금년부터는 상장회사뿐만 아니라 소유·경영 미분리 대형 비상상주식회사에 대해서도 주기적 지정 통지가 본격적으로 실시되므로 지정기초자료를 충실히 작성하여 제출할 필요가 있다.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추가로, '21.8월 중 유관기관 및 상장회사 감사인이 질의한 감사인 지정제도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검토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회계포탈(acct.fss.or.kr)과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설명회 동영상을 게시하고, 기업·회계법인 담당자가 궁금한 사항을 금융감독원 '회계포탈-외부감사 Q&A' 등을 통해 문의하면 신속하게 답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