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꿈, 금융이 열다! '2021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청년의 꿈, 금융이 열다! '2021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
  • 지왕
  • 승인 2021.09.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8일(수)~9일(목) 양일간, '2021년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

 

동 박람회는 6개 금융협회(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 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주최로 금융권 55개 기관이 참여하여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17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개막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하여 소규모 내빈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온라인 공개된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금융권은 변화된 금융환경에 맞는 신규 일자리의 발굴과 함께, 신성장·혁신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실물경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윤재옥 국회 정무위원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청년층 취업을 돕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한 금융권에 감사를 표하며, 청년 인재채용을 통해 금융산업의 발전 및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을 이루어내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축사에서, 디지털 전환이 금융권 일자리 여건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금융권이 경쟁과 혁신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규제와 제도를 지속 혁신할 계획임을 밝히고, 금융권에 금융환경이 급변하고 불확실성이 클수록, 유능한 인재 채용이 가장 확실한 가치투자인 만큼, 신규인력 채용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가 “청년들의 꿈을 여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

본 박람회 행사 구성으로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 △채용설명회, △현직자 토크콘서트, △비대면 면접, △비대면 채용상담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