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제8차 ESG경영 포럼 온라인 개최
상태바
대한상의, 제8차 ESG경영 포럼 온라인 개최
  • 김종수
  • 승인 2022.02.2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빠르게 확산하는 ESG경영(환경·지배·사회구조)에 호응해 대한상공회의소가 ESG경영 포럼을 개최한다.

대한상공회의소측은 24일 산업통상자원부, 삼정KPMG와 공동으로 '제8차 대한상의 ESG경영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ESG경영 포럼은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른 ESG경영에 대한 국내 산업계의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리스크 관리 및 정책지원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중계될 이번 포럼에서는 ESG 공시기준 표준화 등 최신 ESG 이슈와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한다.

또한 정부와 재계의 ESG전문가를 초빙해 관련 강의가 진행된다. 

김정남 삼정KPMG 상무가 'ESG 공시기준 국제표준화 추진 동향'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 유훈 한국표준협회 센터장과 이종오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사무국장이 각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과 그린워싱 사례와 시사점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자유토론에서는 국내외적으로 ESG공시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 발맞춰 기업들의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의논할 예정이다.

회의를 주재한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글로벌 ESG 공시 기준 표준화 움직임이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2025년부터 ESG 공시가 단계적으로 의무화되는 등 국내외적으로 ESG 공시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며 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이날 발표한 내용은 오는 3월7일부터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내 '온라인세미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