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1건 신규 지정
상태바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1건 신규 지정
  • 문성식
  • 승인 2022.03.3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총 211건 지정

 

금융위원회가 30일 정례회의를 통해 1건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신규 지정했다.

기존에 지정된 혁신금융서비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5건의 지정기간 연장 및 2건의 지정내용 변경을 결정했다.

신규 지정된 혁신금융서비스는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 발급 서비스(비씨카드)이다.

주요내용으로 금융거래계좌 없이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회원 가입 및 발급한 포인트를 기반으로 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 잔액 내 결제하는 서비스이다.

특례 내용으로 체크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금융거래계좌에 이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결제가 이루어져야 하나, 금융거래계좌 연결 없이도 다른 방식에 따라 적립한 포인트 등으로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도록 특례를 부여하였다.

포인트 사용처가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확대되고, 금융거래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소비자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22년 4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정기간이 연장된 기존 혁신금융서비스는 5건이다.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지원 플랫폼(스코리인슈어런스),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두나무, 피에스엑스), △모바일 소액 글로벌 주식 투자 플랫폼(콰라소프트 및 미래에셋증권), △금융 관련 신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금융기술연구소(카카오뱅크) 등이다.

지정내용이 변경 된 기존 혁신금융서비스는 2건으로 △신용카드 기반 송금 서비스(신한카드), △개인간 경조금 간편 수납 서비스(비씨카드)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