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외부감사인 선임 관련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금감원, 외부감사인 선임 관련 온라인 설명회 개최
  • 문성식
  • 승인 2022.04.1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중소기업중앙회, 외국인투자옴부즈만과 함께 「최초 외부감사 대상회사의 외부감사인 선임 관련 온라인 설명회」를 1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22년 최초로 외부감사 대상이 된 12월말 법인은 4월말까지 감사인을 선임해야 하며, 미선임으로 감사인지정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할 필요가 있다.

매년 5천여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자산‧부채‧매출액 등 회사규모가 증가하여 신규 외부감사대상으로 편입되고 있으며, 일부 회사가 신규 외감대상이 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외부 감사인을 미선임하여 ‘21년에 45사가 감사인지정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외투법인 등 중소기업이 新 외부감사법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지정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외감대상 기준, 선임절차 등을 소개한다.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설명회의 주요 내용으로 외부감사 대상회사 판단기준 및 사례(붙임 참조), 선임 절차 및 선임기한, 자주 묻는 질문(FAQ)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감사인 선임 온라인 보고를 위한 외부감사계약보고 시스템 이용법 및 전자보고 시 단계별 세부절차를 설명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금융감독원 「업무자료-회계 (www.fss.or.kr)」, 중소기업중앙회 「정보 마당-유관기관 공지 (www.kbiz.or.kr)」, 외국인투자옴부즈만 「게시판 (ombudsman.kotra.or.kr)」에 동영상 등 자료 게세하고, 궁금한 사항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문의 또는 유선질의 (☏ 02-3145-7763/ 7765)시 신속하게 답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