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청년 글로벌 인재 양성한다ㅣ
상태바
한국산업인력공단, 청년 글로벌 인재 양성한다ㅣ
  • 이무남
  • 승인 2022.05.1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은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과 11일 서울 서초구 해외취업센터에서 청년 국내외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민국 청년들의 성공적인 글로벌창업·해외취업과 함께 해외취업 경력자의 안정적인 국내 재정착 지원을 위해 추진되었다.

공단 해외취업정보망(월드잡플러스)에 ‘스타트업 채용관’을 새롭게 구축하고 해외 창업기업 인터뷰 및 현지 직원 채용공고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진흥원의 창업사업 공고 제공, 국가별 또는 직종별 취·창업 합동 박람회 개최 등 상호 교류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글로벌 창업과 일자리 창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 두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한 좋은 협업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수봉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해외취업 경력자에 대한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월드잡플러스가 청년 글로벌 진출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해외취업 이후 귀국자와, 현지 취업자와 경력자에 대한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월 30일에는 미국 취업 후 성공적으로 국내에 정착한 선배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 만나는 ‘Cheer up’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4월 1일에는 해외취업 후 귀국한 청년들의 취업역량 개발을 위한 ‘Skill up’ 1:1 컨설팅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