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국내 리츠 ETF 2 종목 상장
상태바
한국거래소, 국내 리츠 ETF 2 종목 상장
  • 지영란
  • 승인 2022.05.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Fn K리츠' 및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트브' 등  국내 리츠 ETF 2종목을 5월 24일(화),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정부의 공모형 리츠 활성화 방안 및 낮은 가격 변동성 대비 고배당 매력 부각 등으로 국내 상장리츠 시장이 급성장 하여, 두 상품 모두 국내 상장리츠에만 투자하는 최초의 ETF로 국내 리츠에 대한 투자 수요 증가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ARIRANG Fn K리츠는 기초지수인 FnGuide 리츠 지수의 성과를 100% 추종하는 패시브형이고.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는 부동산 전문 운용사인 이지스 자산운용으로부터 포트폴리오 자문을 받아 비교지수인 iSelect리츠 지수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형이다.

두 종목 모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리츠 중 재간접형 리츠가 아니면서 일정 규모 및 유동성 요건 등을 충족하는 리츠(아리랑 : 12종목,  히어로즈 : 14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대상인 리츠의 보수도 부담하여 이중보수가 발생할 수 있고,  운용 능력에 따라 ETF 운용 성과가 달라질 수 있고, 추적 오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다. 

총보수 이외에 기초지수 사용료, 매매비용, 회계감사비용 등의 기타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