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기아-제주항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그린라이트, 장애인 여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철도-기아-제주항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그린라이트, 장애인 여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무남
  • 승인 2022.06.2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여행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  홈페이지
장애인 여행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 홈페이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2일 오후 서울 양재동 기아 본사에서 기아, 제주항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거리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을 위해 KTX를 비롯한 교통편부터 숙박까지 종합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기업들은 오는 9월부터 2년간 매월 장애인 가정 8가구(32명)를 선정해 국내 관광지 여행(부산?강릉?제주)을 제공한다.

 - 코레일은 부산?강릉행 왕복 KTX이용권을 제공하며 제주항공은 제주 왕복 항공권을 지원한다. 기아는 장애인 전용차량 대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숙박이용권 지원, 그린라이트는 여행 운영 전반을 관리한다.

 

 여행을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7월부터 기아 초록여행 홈페이지(www.greentrip.kr)에서 예약 접수하면 된다. 장애유형, 사연 등을 중심으로 심사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외에도 코레일은 2006년부터 저소득층 아동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 기차여행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해피트레인’을 운영하고 있다.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평소 장거리 여행이 쉽지 않은 장애인 가정에 기차여행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철도 인프라를 이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