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NGO를 후원하는 특별한 카드 『온해피 하나카드』 출시
상태바
생활속에서 NGO를 후원하는 특별한 카드 『온해피 하나카드』 출시
  • 김종수
  • 승인 2022.07.2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가 국제교육개발NGO 사단법인 온해피(회장 배인식)와 손잡고 카드 사용시, 일정액이 기부되는 ‘온해피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국제교육개발NGO 온해피는 2011년 설립된 국내 자생단체로, 2017년 UN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비정부기구)이며, 국내외 빈곤 지역의 난민, 고아, 빈민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지원, 아동결연, 해외봉사단 파견 등의 개발 지원 사업을 시행하는 우리나라 대표 NGO이다.

‘온해피 하나카드’는 카드 사용금액의 일정액을 하나카드에서 기금출연하여, 온해피를 통해 소외된 국제 빈곤층의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것이 상품 출시 배경이며, 카드혜택으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시 0.5% 하나머니 적립(적립 한도 없음)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위메프, 티몬, G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결제시 월단위 합산 사용금액이 10만원당 5천 하나머니 적립(월 1만원 한도), ▲통신요금, 대중교통(버스,지하철), 택시,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결제시 월단위 합산 사용금액 10만원당 5천 하나머니 적립(월 1만원 한도)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나카드에서는 ‘온해피 하나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 18일부터 11월말까지 1Q Pay와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하나머니로 ‘온해피 후원기부’ 시, 기부한 금액기준 1:1비율로 하나카드에서 추가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온해피 하나카드’ 신청은 온해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카드 신청 페이지 접속 후 간단한 비대면 신청 및 심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8천원, 국내외겸용 1만원이다.

하나카드 제휴사업부 담당자는 “기업의 ESG실천을 위해, 우리나라 대표NGO 온해피와 함께 국내외 소외 아동들의 교육지원사업에 기여하고자 해당 제휴카드를 출시하였으며, 앞으로도 NGO를 포함한 사회적 기업들과의 다양한 콜라보상품을 지속 확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