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 복리증진 및 금융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하나은행,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 복리증진 및 금융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무남
  • 승인 2022.09.0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 및 금융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웍스메이트의 건설인력 매칭 플랫폼 ‘가다’를 사용 중인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나은행의 옴니채널 뱅킹 서비스 ‘My브랜치’를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하나로 전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키로 했다.

「하나로 전자카드」는 출퇴근 기록용 RFID칩을 탑재하여 건설근로자가 건설현장 출입 시 출퇴근 내역을 실시간으로 기록ㆍ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은행 영업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건설근로자들에게 비대면으로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건설근로자들의 전자카드 사용 활성화를 통해 근로일수 누락에 따른 임금체불을 방지하고 퇴직공제금을 보호함으로써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가다’ 앱을 통해 전자카드를 신청하는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나생명의 상해보험 무료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건설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건설근로자들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한 상생협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건설근로자들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웍스메이트는 새벽 인력시장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한 건설인력 매칭 플랫폼 ‘가다’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만명의 건설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건설현장의 일자리를 중개하며 건설 일용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