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회 SCPC, 메타버스 시상식으로 마무리
상태바
제 8회 SCPC, 메타버스 시상식으로 마무리
  • 지영란
  • 승인 2022.09.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8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 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이하 SCPC)가 지난 17일 메타버스 시상식을 끝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SCPC는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온 국내 최초 대학생 프로그래밍 대회다. 지난 8년간 총 3만 2천 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그래밍 대회로 자리 잡았다.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의 예선을 거쳐 9월 3일 최종 순위를 가리는 본선이 개최됐다. 본선 참가자들은 삼성전자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해 원격으로 대회 시스템에 접속, 감독관들의 안내를 받으며 약 4시간 동안 각자의 프로그래밍 실력을 겨뤘다. 이날 본선 결과 총 38명의 수상자가 선정됐고, 지난 9월 17일 총 상금 1억 원의 주인공을 발표하는 시상식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렸다

삼성리서치 기술전략팀장 최승범 부사장은 환영사에서 “SCPC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프로그래밍 대회이자,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알고리즘, 인공지능, 해킹 등을 주제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대회가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고, 그 중심에 SCPC가 있다. SCPC를 통해 교류하며 글로벌 최고의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