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극지활동 진흥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
상태바
제1차 극지활동 진흥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
  • 이무남
  • 승인 2022.10.2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우리나라 극지활동의 기본방향과 향후 5년간 중점 추진 전략을 담은 ‘제1차 극지활동 진흥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10월 26일(수) 15시부터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문가 토론회는 참석을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극지 관련 분야별 전문가가 참석하여 전문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규모는 선착순 100명까지만 제한한다. 사전신청을 원하는 경우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10월 24일(월)까지 접수하면 되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1차 극지활동 진흥 기본계획(2023~2027)」은 「극지활동 진흥법」에 따라 남·북극을 통합하여 최초로 수립하는 관계부처 합동 계획으로, 2023년부터 5년마다 수립하게 된다.

제1차 기본계획에는 우리나라 극지활동의 목표와 향후 10년 간의 극지활동 중장기 목표, 그리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이 제시될 예정이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우리나라가 극지활동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청사진이 될 제1차 기본계획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라며, “우리 극지활동이 기후변화 등 국제적인 현안 해결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여 우리나라의 극지연구에 대한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