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물류의 날, "고부가가치 물류산업으로 도약 모색"
상태바
제30회 물류의 날, "고부가가치 물류산업으로 도약 모색"
  • 이무남
  • 승인 2022.10.3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30회 물류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는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최원혁 한국통합물류협회장, 물류업계, 학계 전문가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1부에서 물류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 등 시상식을 진행한 후 2부 행사로 물류 콘퍼런스(2개 분과, 11개 주제)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 물류산업 발전 유공자로 훈장 1점, 포장 2점, 대통령표창 4점, 국무총리표창 6점, 그리고 국토교통부 장관표창 50점을 전수하며, 지난해 최초 법률이 제정된「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에 따라 소화물 배송대행 서비스사업자 인증 수여(8개사)가 있을 예정이다.

최고의 영예인 은탑 산업훈장은 화주의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와 해외 진출기업 물류 지원으로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LX판토스 최원혁 대표이사가 수여받는다.

산업포장은 택배서비스 품질향상과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합동물류㈜ 백순재 대표이사와, 국제물류협회(FIATA) 세계총회의 부산개최와 물류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한 태경해운항공㈜ 김병진 대표이사에게 수여된다.


2부 행사에서는 ‘고부가가치 지향 물류산업의 재도약’을 주제로 물류 컨퍼런스가 열린다.

기조강연은 주현 산업연구원 원장이 ‘한국 산업의 대전환과 물류산업’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서, 물류업계와 학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글로벌 공급망(Global Supply Chain) 변화에 따른 물류산업의 미래’ 등 11개의 강연이 2개 분과로 진행한다.

특히, 최근 물류분야 창업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생 물류기업 대표 등을 초청하여 우수기업의 현장 체험사례를 발표하는 스타트업 세션을 편성하여 물류기업의 창업에 현실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국토교통부 어명소 제2차관은 “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물류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72만 물류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정부도 “물류산업이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혁신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