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글로벌 ESG 표준 ‘ResponsibleSteel 사업장’ 인증 획득
상태바
포스코, 글로벌 ESG 표준 ‘ResponsibleSteel 사업장’ 인증 획득
  • 지왕
  • 승인 2022.11.0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제철소 전경

포스코 포항·광양제철소가 31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Tennessee)주 멤피스(Memphis)에서 열린 미래전략포럼에서 아시아 최초로 ‘ResponsibleSteel 사업장’ 인증을 획득했다.

ResponsibleSteel은 철강산업의 글로벌 ESG 표준을 개발하고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비영리 기구다. 철강을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과 이해관계자들의 신뢰 구축을 위해 2016년 설립됐다.

철강산업 밸류체인에 속한 철강·원료·자동차·에너지사와 지속가능성 혁신을 주문하는 시민단체 등 총 130여 기업과 기관들이 ResponsibleSteel에 소속되어 있다. 포스코도 2022년 1월 가입을 완료하고 사업장 인증을 추진해왔다.

사업장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ESG 경영체계 △안전·보건 △노동권 △인권 △이해관계자 참여 및 커뮤니케이션 △지역사회 △소음·화학물질·폐기물 관리 △기업 리더십 △물 관리 △생물다양성 등 370개 요구사항에 대해 독립된 제3자 외부기관의 심사 프로세스를 통과해야만 한다.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는 9개월간의 심사와 실사를 거친 뒤 ESG경영활동과 관리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아시아 철강사 최초 ResponsibleSteel 사업장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ResponsibleSteel 관계자는 “포스코의 ESG경영을 위한 노력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특히 이해관계자들이 익명으로 포스코의 개선사항을 건의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채널인 기업시민 러브레터를 운영한 점이 매우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포스코 김학동 부회장은 “이번 인증은 포스코 ESG경영의 우수성을 입증 할 수 있는 계기였다”며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토대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