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에게 가장 필요한 정책 1위는 일자리'
상태바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에게 가장 필요한 정책 1위는 일자리'
  • 지영란
  • 승인 2023.01.1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서울시 중장년 시민 5,266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중장년 지원정책에 대한 요구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보고서로 발표했다.

서울시 중장년이 원하는 정책은 일자리 분야가 가장 높게 나타났고 그 다음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 분야’, ‘교육훈련 분야순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4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으로 넘어가며 지원정책 우선순위가 크게 달라졌다. 특히 디지털 격차 해소 분야40대에서는 낮은 순위에 머물다가 50대 이후 급격하게 높아졌다.

세부 정책들을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이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즉각적인 혜택이 있는 정책들의 우선순위가 높게 나타났다.   중장년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으로는 공공/민간 일자리 확대 및 지원, 시설 확충 등 구체적으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이 우선적으로 꼽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중장년 지원정책에 대한 요구는 개인의 생애주기별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황윤주 정책팀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40대와 50대 초반, 그리고 50대 중후반과 60대가 원하는 정책지원이 다르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중장년 일자리에 대한 지원도 생애주기에 따라 달라지는 만큼 향후 정책 추진 과정에서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시민 체감도가 높은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